[신상NEWS] CU ‘피스마이너스원 하이볼’·스텔라 아르투아 ‘고메 챌리스 셰프 에디션’
강이슬 기자 입력 : 2025.04.28 12:20 ㅣ 수정 : 2025.04.28 12:20
[사진=CU]
[뉴스투데이=강이슬 기자] 한정 수량으로 판매되는 주류 특별 에디션이 출시됐다. CU는 지드래곤이 직접 패키지 디자인에 참여한 ‘피스마이너스원 하이볼’을 한정 판매하고, 스텔라 아르투아는 브랜드 전용 잔인 ‘챌리스’에서 영감을 받은 식기 세트를 더한 ‘고메 챌리스 셰프 에디션’을 내놓는다.
■ 지드래곤이 디자인한 하이볼…CU, ‘피스마이너스원 하이볼’ 한정 판매
CU가 지드래곤(GD)의 패션 브랜드 ‘피스마이너스원(PEACEMINUSONE)’ IP를 활용한 첫 주류인 ‘피스마이너스원 하이볼’을 오는 30일에 출시한다.
CU가 이번에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피스마이너스원 하이볼(500ml, 4.5%)’은 그동안 다양한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들과 협업한 피스마이너스원 최초의 주류 상품이다.
피스마이너스원은 지드래곤이 2016년 론칭한 아티스트형 스트리트 브랜드로 평화와 희망을 나타내는 데이지 꽃을 모티브로 한 심볼을 로고로 사용하고 있다.
‘피스마이너스원 하이볼’은 와인 애호가로 알려진 지드래곤의 취향을 반영한 와인 베이스의 생레몬 하이볼로 피스마이너스원의 상징인 데이지 꽃 모양을 형상화한 생레몬 슬라이스가 들어간 것이 특징이다. 피스마이너스원 글자를 유니크한 패턴으로 디자인한 상품의 패키지 역시 지드래곤이 직접 참여해 그 의미를 더했다.
피스마이너스원 하이볼은 88년생인 지드래곤이 평소 좋아하는 숫자 ‘8’에서 착안해 초도 물량 88만 캔 한정 수량으로 출시된다. 제조는 지난해 생레몬 하이볼 등으로 캔 하이볼 시장 강자로 떠오른 부루구루가 담당한다.
피스마이너스원 하이볼은 오는 30일부터 전국 CU에서 만나볼 수 있다. 가격은 4500원이며 3캔 1만 2000원 행사 가격으로 구매 가능하다.
주류팀 BGF리테일 장주현 MD는 “아티스트만의 독특한 감성을 담기 위해 최초 제품의 기획부터 출시까지 약 4개월 이상 공을 들이며 완성도를 높이고자 했다”며, “이미 여러 국가에서 수출 문의가 들어오고 있어 최대한 많은 소비자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물량 확보에 힘을 쏟을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스텔라 아르투아]
■ 스텔라 아르투아, ‘고메 챌리스 셰프 에디션’ 한정 출시
벨기에 프리미엄 맥주 브랜드 스텔라 아르투아가 ‘고메 챌리스 셰프 에디션’을 한정 출시한다.
‘고메 챌리스’는 스텔라 아르투아의 브랜드 철학을 바탕으로, 일상 속에서도 특별한 식사 경험을 나눌 수 있도록 기획된 한정 패키지다.
이번 패키지의 핵심 구성인 ‘고메 챌리스’는 브랜드 전용 잔인 성배 모양의 ‘챌리스(Chalice)’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된 식기 세트다. 5단 구성의 도자기 접시로 이루어져 있다. 각기 다른 용도로 설계된 접시는 에피타이저부터 디저트까지 다양한 요리를 담을 수 있으며, 층층이 쌓았을 때 챌리스 잔 모양이 구현되는 것이 특징이다.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만들어져 식탁 위 장식 용도로도 활용 가능하다.
미쉐린 가이드 서울 2스타 레스토랑 ‘에빗(Evett)’의 오너 셰프 조셉 리저우드가 제안하는 레시피도 제공된다. 맥주 양파조림, 갈릭 매쉬드 포테이토, 크림 브륄레, 에그 커스터드, 갈비 등 스텔라 아르투아와 어울리는 5가지 요리의 레시피 카드다. 고메 챌리스를 활용하여 집에서도 손쉽게 고급스러운 다이닝을 연출할 수 있다.
이번 패키지는 전국 마트와 주요 편의점에서 한정 수량으로 판매된다. 특히, 전용 잔 챌리스가 포함된 ‘스페셜 패키지’는 오는 30일부터 5월 13일까지 데일리샷 및 4개 편의점 앱 내 주류 스마트오더(예약주문)를 통해 특별가로 구매할 수 있다.
스텔라 아르투아 브랜드 매니저는 “소비자들이 집에서도 맥주와 미식의 즐거움을 쉽고 특별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이번 패키지를 기획했다”며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스텔라 아르투아를 즐기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