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황경숙 기자] 두나무 자회사 람다256이 오는 5월 31일 블록체인 ‘루니버스’의 메인넷을 리브랜딩하여 멀티체인간 에셋 활용에 최적화된 메인넷 ‘더밸런스’를 오픈할 예정이다. 람다256은 공식 채널을 통해 현재 수많은 퍼블릭 체인하에서 저성능, 고비용, 부족한 개발 및 지원 환경 등 Web 3.0의 신규 비즈니스를 계획하는 기업들의 겪는 어려움을 해결한 루니버스 멀티체인 메인넷, 더밸런스를 오픈한다. 행사 참여 등록은 람다256 홈페이지, 이벤터스, 온오프믹스 등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사전 등록을 하면 추첨을 통해 커피쿠폰과 에어팟 3세대 등의 경품을 증정하는 커뮤니티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뉴스투데이=황경숙 기자] 두나무(대표 이석우)가 4일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으로부터 증권플러스, 증권플러스 비상장, 온보드 서비스에 대해 ‘정보보호 관리체계’(이하 ISMS, Information Security Management System)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두나무는 기업 정보 보안과 고객 개인정보 보호에 대한 인정을 받은 것이다. ISMS는 정보보호를 위한 일련의 조치와 활동이 인증기준에 적합한지를 인터넷진흥원 또는 인증기관이 증명하는 제도다. ISMS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관리체계 수립 및 운영’ 인증 기준 16개와 ‘보호대책 요구사항’ 64개까지, 총 80가지 항목에 대한 적합성 평가를 통과해야 한다. ISMS 인증은 관리체계 기반 마련, 위험관리, 사고 예방 및 대응 등 다양한 정보보호 측면에서 안정성을 확보했다는 의미다. 두나무는 △국민 증권 애플리케이션 ‘증권플러스’, △국내 대표 비상장 주식 거래 플랫폼 ‘증권플러스 비상장’, △블록체인 기반 증권·펀드 관리 서비스 ‘온보드’ 총 3개 서비스에 대해 ISMS 인증을 획득했다. 두나무 업비트는 2018년 국제표준인 ISO 3개 부문 인증을 획득하며, ISMS와 함께 정보보안(ISO 27001), 클라우드 보안(ISO 27017), 클라우드 개인정보 보안(ISO 27018) 인증까지 확보한 첫 디지털 자산 거래소로 이름을 올린 바 있다. 지난해 9월에는 개인정보 처리 단계별 보안을 강화하고자 자발적으로 ‘정보보호 및 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Personal information & Information Security Management System, ISMS-P)’을 획득했다. 지난해 11월에는 국제표준 개인정보보호 관리 체계 인증인 ‘ISO 27701’까지 취득해 ISO 4종을 모두 보유하게 되면서 한층 강화된 보안 수준을 인정받았다.
[뉴스투데이=황경숙 기자] 오뚜기 마요네즈가 출시된 것은 1972년 6월이다. 오뚜기 마요네즈는 출시 후 지난 50년간 약 150만 톤이 판매됐으며, 이를 개수로 환산하면 약 50억 개(300g 튜브형 기준)에 국내 시장에서 부동의 1위 마요네즈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마요네스는 ㈜오뚜기가 카레, 케챂 등과 함께 당시 낯설었던 외국 식품들을 국내에 처음 들여와 대중화시킨 글로벌 제품이다. 1972년 6월, ㈜오뚜기는 점차 서구화되는 식생활로 샐러드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예측하고, 국내 최초로 자체 기술만으로 마요네스 제품을 출시했다. 온도 변화에 민감하고, 수송에 따른 진동, 보관방법, 직사광선 등에 영향을 많이 받아 판매 초기 유통이 쉽지 않았기 때문이다. 이에 오뚜기는 원료 투입 순서를 변경하거나 배합 온도 및 시간을 조절하는 등 최상의 배합비율을 찾아냈으며, 주원료 중 하나인 신선한 계란 등 최상의 원료 확보는 물론, 무균실을 설치하고 철저한 소독과 살균 과정을 통해 제품 변질의 변수를 줄여나갔다. 이를 통해 제품 출시 이후 1년만인 1973년 시장에 안착했고, 마요네스 시장의 절대 강자로 자리잡았다. 오뚜기 마요네스가 시장에서 줄곧 1위를 지켜낸 비결은 품질 향상을 위해 꾸준히 노력한데 있다. 소비자 조사를 통해 고소한 맛을 선호한다는 점에 착안해, 1984년 4월 기존 마요네스에서 고소한 맛을 강조한 '오뚜기 골드 마요네스'를 선보였다. 1987년 산뜻한 맛을 선호하는 소비자를 고려해, 기존에서 업그레이드한 '오뚜기 후레쉬 마요네스'를 출시하는 등 라인업을 강화해 나갔다. (주)오뚜기는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마요네스 품질을 업그레이드하고, 변화하는 소비자의 요구를 파악해 다양한 제품군을 선보이며 진화를 거듭했다. 지난 2003년 웰빙트렌드가 강하지면서 기름 함량을 기존 제품의 절반으로 줄인 '1/2 하프마요'를 출시한 데 이어, 2004년 콜레스테롤을 없애면서 마요네스의 고소한 맛을 살린 '논콜마요'를 내놨다. 2005년에는 스페인산 고급 퓨어 올리브유를 사용한 프리미엄 마요네스인 '올리브유 마요네스'를 선보인 바 있다. 2009년 7월, 5가지 겨자를 넣어 고소하고 매콤, 알싸한 맛의 ‘머스터드 마요네스’를 선보여 긍정적 호응을 받기도 했다. 이후 소비자 취향은 더욱 다양해졌으며, 보다 세분화된 제품 개발에 힘썼다. 2017년 매운맛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을 고려해 알싸하게 매콤한 와사비 맛이 특징인 ‘와사비 마요네스’를 출시하고, 2018년 호프집 마요네스 비법소스를 그대로 재현한 ‘마른안주에 찍어먹는 마요네스’를 선보였다. 2019년에는 계란 대신 콩을 사용해 더욱 담백한 ‘담백한 소이마요’를 내놓았다. 일반 마요네스에 들어가는 계란 노른자 등 동물성 원료를 사용하지 않은 제품으로, 계란 노른자 대신 콩을 사용해 콜레스테롤이 전혀 없어 비건 채식주의자에게 적합하다. 오뚜기 마요네스는 해외에서도 사랑받고 있다. 미국, 유럽, 몽골 등 전 세계로 수출되고 있으며, 러시아 일부 지역에서 수년간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1996년 당시 러시아 상인들이 우연히 '오뚜기 골드 마요네스' 맛을 보고, 대량으로 사가면서 수출이 이뤄졌다는 설명이다. 최근 ㈜오뚜기는 MZ세대 소비자 취향에 맞춘 제품을 출시하며 주목받고 있다. 지난해 ‘마요네스’의 베이스와 ‘케챂’을 섞은 ‘케요네스’를 선보인 것이 대표적인 예다. 오뚜기만의 노하우를 적용해 토마토 케챂과 마요네스를 최적의 비율로 조합하고, 매콤한 할라피뇨로 깔끔한 뒷맛을 살렸다. 마요네스를 대표 볶음면 브랜드 제품에 활용하며 꿀조합이라는 평을 받기도 했다. 최근 리뉴얼한 ‘콕콕콕 마요짜장볶이'는 진한 짜장과 고소한 마요네스를 조합한 제품으로, 짜장라면에 마요네스의 고소한 맛을 조합해 특유의 맛은 유지하되 감칠맛을 더했다. 한편, ㈜오뚜기는 오뚜기 마요네스 출시 50주년을 기념하며 마요통삼겹, 마요스테이크 등 다양한 마요네스 레시피를 공유하는 ‘마요 믹스앤매치’ 캠페인을 온라인 상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뉴스투데이=황경숙 기자] ㈜골프존(각자대표이사 박강수·최덕형)이 5월 14일(토) 오후 8시 25분 GS샵 ‘전진의 go active#’서 골프존의 가정용 골프 시뮬레이터 신제품 ‘비전홈’을 방송하면서 7일 무료체험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비전홈’은 지난 3월 첫 론칭된 이후 크라우드 펀딩을 포함해 1만대를 판매하는 기록을 세워 골프 시뮬레이션의 인기를 확인할 수 있었다. 비전홈은 골프존 스크린골프 시스템의 골프 라운드를 즐길 수 있는 기기이다. 비전홈 1만대 돌파를 기념하여 GS샵 방송을 통해 비전홈을 일주일 간 무료로 사용해 볼 수 있는 체험 이벤트를 마련했다. 비전홈은 가정용 골프 시뮬레이터로 집에서도 간편하게 골프존의 스크린골프를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고감도 자이로 센서와 임팩트 볼이 탑재된 비전홈 클럽으로 스윙을 하면 실제 볼을 필드에서 치는 듯한 리얼한 타격감을 느낄 수 있다. 스윙을 하면 비거리, 헤드 스피드, 볼 스피드, 캐리 거리를 분석해 보여준다. 비전홈 클럽에 장착된 레이저 포인터와 에이밍 패드를 활용하면 어드레스 자세 교정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 비전홈은 가정에서 뿐만 아니라 진명여고, 연천중학교를 포함한 여러 학교에서 체육시간에 골프 수업을 위한 교보재로 활용되는 등 다양한 공간에서 누구나 쉽게 골프를 접하고, 어디서든 골프를 칠 수 있는 아이템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골프존은 2022년 3분기 비전홈 ‘네트워크 플레이’ 출시와 연내 ‘글로벌 통합 네트워크’ 구축을 목표로 소프트웨어 패치 업데이트 및 콘텐츠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네트워크 플레이’는 인터넷을 통한 개인과 개인 간의(P2P, Peer to Peer) 서비스로, 이를 통해 세계 각지의 비전홈 유저들끼리 온라인 골프 대결을 할 수 있다. 골프존은 네트워크 플레이 론칭을 시작으로 유저들이 골프를 플레이스테이션이나 엑스박스 같은 콘솔게임처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한편, 골프존 가정용 골프 시뮬레이터 비전홈에 대한 상세 정보는 골프존 비전홈 홈페이지와 GS SHOP TV상품 비전홈 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뉴스투데이=황경숙 기자] 이랜드 주얼리 브랜드 로이드가 매장을 방문하지 않아도 어디서든 나만의 상품을 제작할 수 있는 ‘커스텀 다이아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13일 밝혔다. 로이드 온라인몰 론칭 1주년을 기념한 서비스 ‘커스텀 다이아’(Custom Dia : make my diamond)는 다이아몬드의 헤드와 밴드, 캐럿 사이즈를 직접 고를 수 있으며 스와이프 기능을 통해 실제 손가락에 착용했을 때 모습을 볼 수 있다. 매장에 가지 않고도 나만의 반지를 디자인하고 최종 비용도 바로 확인할 수 있는 게 큰 장점이다. 커스텀 다이아 서비스는 로이드 공식 앱을 통해 이용 가능하며 서비스 오픈 기념으로 체험 후기를 남긴 고객들 중 추첨을 통해 360만 원 상당의 화이트 엘 다이아 목걸이를 증정한다. 공식 온라인몰 1주년을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도 연다. 스마트워치 스트랩을 비롯한 베스트 상품을 특별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로이드가 함께한 추억을 댓글로 남긴 고객들 중 추첨을 통해 공식몰에서 즉시 사용 가능한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한편, 지난 5월 오픈한 로이드 온라인 몰에서는 AR 기술을 기반으로 한 실시간 착용 서비스를 제공해 큰 화제를 모았다. AR 시착과 구매를 한 번에 이은 원스톱 몰을 선보이며 고객편의를 중심으로 한 온라인 강화 전략에 집중해 왔다. 자세한 내용은 로이드 공식몰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뉴스투데이=황경숙 기자] 11번가가 ‘홈슐랭족’ 겨냥, 미식 전문관 ‘Tasty11’을 오픈했다고 13일 밝혔다. ‘Tasty11’은 신선한 산지직송 신선식품부터 전국 맛집 밀키트, SNS 인기 디저트까지 MD가 엄선한 제품들을 소개한다. ‘Tasty11’에서는 ▲파머스마켓(시즌별 제철 재료, 신선한 산지직송 신선식품) ▲미식상회(얼리어먹터들이 찾는 SNS 인기 먹거리) ▲지역맛집(전국 맛집 밀키트) ▲디저트 등으로 코너를 마련해 130여종의 상품을 판매한다. ‘Tasty11’에서는 ‘홈 미식회’의 유행에 발맞춰 ‘홈 파티’, ‘홈 바’에서 즐길 수 있는 이색 레시피, 프리미엄 식재료를 판매한다. 구룡포에서 당일 조업해 산지직송으로 바로 보내는 ‘삼해진미 구룡포 프리미엄 자숙 홍게’, 이자벨, 버터헤드, 크리스피아노, 로메인 등이 믹스된 ‘유기농 유러피안 쌈채소’ 등 신선한 식재료와, ‘아우어 인절미’의 민트초코 인절미, 그릭요거트 인절미, 북유럽 국가들의 아침식사인 아이슬란딕 요거트 ‘룩트 요거트’, ‘구르메 이탈리아 냉동 부라타 치즈’, ‘아침에한잔 로얄 밀크티 베이스’ 등의 SNS 인기 먹거리들이 있다. 이색 조미료, 소스도 다양하다. 뿌리는 드레싱 ‘하인즈 드레싱 스프레이’를 라즈베리 발사믹, 칠리&라임, 제스티 레몬 등 다채로운 맛으로 구매할 수 있고, ‘바른미각 분말 시즈닝’은 체다치즈, 어니언, 버터갈릭, 요거트믹스 등 13종으로 만나볼 수 있다. 설탕을 줄이는 저당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설탕 대체 저당 감미료인 '마이노멀 알룰로스'도 인기다. 캠핑용 요리 재료도 마련됐다. 간편식 전문 푸드몰 ‘쿠캣’의 납작막창, 칼집돼지왕구이, 순살 곱도리탕, 벌집껍데기 등의 밀키트 제품들은 간단히 끓이거나 데우기만 하면 전문 식당에서 먹는 메뉴처럼 완성이 돼 캠핑족에게 호응이 높다. 한편, 11번가가 지난 3월 오픈한 ‘핸드메이드 전문관’은 ‘오더 메이드(선주문 후생산)’ 되는 핸드메이드 제품들을 중심으로 200여개 브랜드의 1500개 이상의 상품이 입점해 있다. 개성있고 독특한 디자인의 제품들을 선호하는 MZ세대의 호응을 이끌어 내며 오픈 이후 두 달간 1만4000여개의 상품이 팔렸다.
[뉴스투데이=황경숙 기자]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가 광주 여행 전용 카테고리 ‘광주광역시’를 신설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에 오픈되는 ‘광주광역시’는 야놀자와 광주관광재단과 민관협력의 일환으로 진행된 사업으로, 광주 지역 여가상품 및 콘텐츠를 개발하여 지역 사회와 상생하고 동시에 고객들에게 광주 지역의 문화관광을 소개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또한, 자체 발행하는 온라인 여행 매거진을 통해 광주 여행 필수코스, 맛집 등 지역 내 숨은 명소를 발굴하고 이를 디지털화해 광주 관광업계 활성화에 기여한다. 전용관 오픈을 기념해 광주 여행을 독려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다음달 말까지 광주 지역 내 숙소 이용 시 최대 50%(최대 3만 원) 할인 가능한 쿠폰을 선착순 지급한다. 이외에도 KTX와 숙소 또는 레저 상품을 동시 결제 시 최대 56%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고, 고속버스는 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한편, 지난해 11월 야놀자는 광주 지역관광에 활력을 불어넣고 지역경제 회복에 기여하는 선순환 구조를 구축하기 위해 광주관광재단(대표이사 직무대행 김준영)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광주가 보유한 관광 인프라와 야놀자의 전문성을 결합해 글로벌 여행시장 공략을 지원하고자 광주 여가상품 개발, 지역화폐 유통 활성화, 교육ㆍ컨설팅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공동 추진하고 있다. 야놀자는 지난해 3월 강원도를 시작으로, 부산시ㆍ부산관광공사와 ‘초특가 부산’ 기획전, 한국철도공사와 ‘대구ㆍ경북 만원의 행복여행’ 기획전, 경상남도ㆍ경남관광협회ㆍ한국관광공사 경남지사와 ‘초특가 경남’ 기획전, 경상북도ㆍ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와 ‘경북지역 관광 활성화 프로젝트’ 등을 진행한 바 있다.
[뉴스투데이=황경숙 기자] 아모레퍼시픽이 스테디셀러 패키지 ‘에디션 바이 아모레퍼시픽(EDITION BY AMOREPACIFIC)’을 론칭했다고 13일 밝혔다. ‘에디션 바이 아모레퍼시픽(EDITION BY AMOREPACIFIC)’운 아모레퍼시픽에서 헤어, 바디, 덴탈 브랜드 가운데 가장 사랑을 받은 아이템만을 모아 새로운 테마와 패키지로 구성했다. 그렇기 때문에 결혼, 집들이, 생일 등 소중한 사람들에게 선물로서 적합하다. 첫 에디션은 ‘퓨어 에센셜(Pure Essential)’이다. “누가 받아도 기분 좋은 선물”이라는 주제로 샴푸, 바디워시, 치약 등 욕실에 꼭 필요한 다양한 제품으로 구성했다. 일리윤, 라보에이치, 해피바스, 플레시아 브랜드에서 고객 만족가 높고 품질이 입증된 제품 중 어떤 피부 타입이라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순한 성분의 아이템으로만 선별했다. 미니멀한 감각의 통일성 있는 패키지 디자인을 적용해 눈길을 끈다. 한편, 에디션 바이 아모레퍼시픽의 퓨어 에센셜은 5월 2일부터 카카오톡 선물하기, 아모레몰, 네이버 아모레 헤어바디 공식몰 등에서 구매할 수 있
[뉴스투데이=황경숙 기자] 쿠팡이 5성급 이상 프리미엄 호텔·리조트 상품을 합리적 가격에 판매하는 ‘쿠팡 트래블 프리미엄’ 카테고리를 오픈한다고 13일 밝혔다. ‘쿠팡 트래블 프리미엄’은 여행 상품 전문 카테고리인 ‘쿠팡 트래블’에서 상시 운영된다. 쿠팡 트레블은 3040 고객의 선호도를 반영, 서울을 포함, 제주, 인천, 부산 등 전국 5성급 호텔 리조트 상품을 엄선해 선보이는 ‘쿠팡 트래블 프리미엄'을 마련했다. 해당 테마관에서는 한국관광협회중앙회와 제주관광협회 공식 5성급 호텔인 비스타 워커힐 서울, 인천 파라다이스시티, 시그니엘 부산, 그랜드 하얏트 제주 등을 포함해 연인,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급 숙소들을 판매한다. 론칭 첫 주 대표 상품은 인천 네스트 호텔로, 갈대밭이 어우러지는 아름다운 외관으로 최근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호텔 중 하나다. 쿠팡은 프리미엄을 통해 수영장, 라운지, 미니바가 합쳐진 패키지를 23만1천원에 선보인다. 특히 이번 상품은 스탠다드 더블룸 객실 1박 기준 호텔 내 수영장 2인, 미니바, 쿤스트라운지가 포함된 풀 패키지로 쿠팡에서 단독 판매한다. 한편, 쿠팡은 ‘지친 일상에 쉼표를 찍어줄 단 하나의 휴식’이라는 콘셉트로 프라이빗한 공간에서 안전하면서도 온전한 휴식을 누릴 수 있는 프리미엄 숙박 상품을 매주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전국 인기 특급 호텔과 함께 쿠팡 단독 프로모션 등도 기획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숙박 상품을 선사할 예정이다.
[뉴스투데이=황경숙 기자] 영유아 식품 전문 아이배냇이 5월 월간 한끼로 ‘행복 한끼’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5월은 가정의달인만큼 우리 가족 식탁을 행복하게 해주는 아이들의 ‘한끼’를 위한 제품들로 ‘행복 한끼’ 구성했다. ‘행복 한끼’는 △육수비법 1종(쇠고기) △떠먹는 시리즈 2종(고구마, 자색고구마와 푸룬) △순한덮밥소스 6종(짜장, 카레, 소불고기, 새우달걀, 차돌된장, 게살버섯) △처음 보리차 4개로 구성됐다. ‘행복 한끼’ 세트는 아이배냇몰 전용 특가 구성(무료 배송)으로 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구매 후 아이배냇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태그하고 필수 해시태그(#아이배냇 #월간한끼 #5월행복한끼 #유아식단 #내돈내산)와 함께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행복 한끼’ 후기를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행복 한끼’ 구성을 받을 수 있다. 한편, 기존 밥, 국, 반찬, 소스 등에 더해 간편하게 먹일 수 있는 보다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기존 컨피던트 순산양분유에 더해 지난해 6월 골든저지를 새롭게 선보이는 등 여러 고객들의 의견을 반영하며 고객 ‘취향 맞춤’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는 아이배냇은 앞으로도 ‘월간 한끼’를 통해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알찬 구성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뉴스투데이=황경숙 기자] 국립 인천대학교 전체교수회(회장 홍진배)가 주최하는 ‘인천시장후보 3인 초청 강연회’가 5월 16일부터 18일까지 3일동안 진행된다. 16일(월) 오후 2시에는 이정미 정의당 후보, 17일(화) 오후 3시에는 유정복 국민의힘 후보, 18일(수) 오후 2시에는 박남춘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강연한다. 이번 초청 강연회는 6월 1일 인천광역시장 선거를 앞두고 주요 정당의 인천광역시장 후보를 통해 “지역 국립대학의 역할과 책임”에 대해 들어본다. 특히 이번 강연회에서는 인천대학교 학생, 교직원 등이 참여하여 시장후보들의 대학발전에 대한 비전과 정책을 묻고 토론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해당 강연회는 인천대학교 유튜브에서도 생중계할 계획이다.
[뉴스투데이=황경숙 기자] 하남시 보건소가 아산병원 노년내과와 함께 노년기 생활습관 교정과 전문적인 방문 건강관리 프로그램인 ‘제2기 노쇠노새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노쇠노새 프로젝트’는 방문건강관리사업 대상인 건강취약계층과 노인 우울 및 인지저하 위험요인이 높은 노인 46명을 대상으로 6개월간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서울아산병원 노년내과, 매일유업(주), (주)LS네트웍스(프로스펙스)의 협력으로 하남시보건소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신체활동 전문가와 영양사의 전문적인 건강교육 및 관리를 바탕으로 진행된다. 노인의 보행 및 활동 패턴의 변화를 관찰해 노년기 생활습관을 교정해 노쇠를 예방하고 건강수준 및 삶의 질을 개선하게 될 예정이다. 서울 아산병원 노년내과에서는 프로젝트 설계와 대상자 보행 분석을 진행하고 매일유업(주)은 프로그램 진행을 위한 단백질 음료 ‘셀렉스’를, (주)LS네트웍스(프로스펙스)는 스마트 슈즈 및 깔창과 보행 분석 웹자료를 제공한다.
[뉴스투데이=황경숙 기자] 골프존뉴딘그룹(회장 김영찬)이 11일 서울시 한강사업본부(본부장 윤종장) 및 서울그린트러스트(이사장 지영선)와 이촌 한강공원 한강숲 조성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서울시 성동구에 위치한 한강사업본부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이번 업무협약은 도심 속 온실가스 감축과 녹색환경 구축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우선 골프존뉴딘그룹의 협약 실천으로 24일 친환경 캠페인 ‘On Green(온 그린)’을 통해 서울시 용산구에 위치한 이촌 한강공원 ‘골프존 숲’ 조성을 위한 나무·잔디 심기 및 물 주기 등의 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다. 또 앞으로 3년간 서울그린트러스트에 총 1억 원의 후원금을 기부하고 그룹사 임직원들이 총 8차례에 걸쳐 지속적인 숲 조성 및 관리 예정이다. 골프존뉴딘홀딩스 최덕형 대표이사는 “임직원들과 함께 지역사회 녹색환경을 구축하여 온실가스 감축에 기여하며 ESG 경영을 실천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골프존뉴딘그룹은 기후변화에 대응하고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뉴스투데이=황경숙 기자] 엠즈씨드(대표 김용철)의 스페셜티 커피 전문브랜드 폴 바셋이 상큼한 과일 맛과 함께 청량감이 돋보이는 에이드 신제품 5종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신제품 5종 가운데 3종은 전국 모든 폴 바셋 매장에서 맛볼 수 있으며, 2종은 제주지역 2개 매장에서만 맛볼 수 있다. 전국매장용 3종의 메뉴는 청정 자연 제주 땅에서 자란 레몬을 착즙하여 만든 상큼한 ‘제주 레몬 에이드’, 진짜 자두의 상큼한 맛을 담은 퓨레에 복숭아 과육이 톡톡 씹히는 것이 특징인 ‘자두 에이드’, 그리고 달콤한 복숭아 과육과 탄산수가 만나 달콤하게 즐기는 ‘복숭아 에이드’ 등이다. 제주 2개 매장용 2종은 파란 제주 바다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제주 레몬 에이드’와 제주의 석양을 담은 ‘제주 선셋 레몬에이드’로 제주산 레몬을 착즙하여 만든 레몬에이드로 상큼한 맛과 함께 눈길의 사로잡는 색감이 특징이다. 에이드 5종은 각각 6,600원이다. 한편 폴 바셋은 현재 전국 114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그 중 6개는 드라이브 스루 매장으로 운영하고 있다.
[뉴스투데이=황경숙 기자] 롯데제과가 가나초콜릿의 팝업스토어 ‘가나 초콜릿 하우스’를 운영 연장한다고 12일 밝혔다. 성수동에 자리한 ‘가나 초콜릿 하우스’는 온라인 방문후기가 줄을 잇고 현재 누적 방문객 1만명 이상인데도 주말 대기가 200팀에 이를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 사전 예약제로 운영하는 체험 프로그램은 오픈과 동시에 수초 내로 마감되기도 한다. 주말, 평일 할 것 없이 항상 방문객으로 가득 차 있다. 이에 롯데제과는 당초 이달 12일까지였던 운영 기간을 5월 29일까지로 연장했다. 이 팝업스토어는 초콜릿을 주제로 한 디저트 카페 콘셉트다. 이 곳에서는 초콜릿뿐만 아니라 가나초콜릿을 활용한 이색적인 디저트, 음료를 맛볼 수 있으며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초콜릿에 대한 즐거운 경험을 제공한다. 주요 프로그램인 ‘디저트 페어링 바’는 유명 디저트 파티셰 및 전문가로부터 자문을 받아 개발된 5가지 코스의 초콜릿 디저트와 음료를 즐길 수 있다. 초콜릿을 주원료로 한 테린느와 베린느, 에끌레어 등 이국적인 디저트와 카카오 커피, 콘 크림 초코라떼, 정키 쇼콜라 등 다양한 음료가 나오며 사전 예약제로 운영된다. ‘DIY 클래스’에서는 직접 초콜릿을 만들어 볼 수 있다. 전문 쇼콜라티에의 도움을 받아 세상에 하나뿐인 나만의 가나 초콜릿을 만들 수 있으며 이 또한 사전 예약제로 운영된다. 예약 없이 상시 판매하는 제품도 있는데 ‘가나 초콜릿 하우스’에서는 가나 도넛, 휘낭시에, 생크림 케이크 등 한정판 초콜릿 디저트를 구입할 수 있다. 이들 제품은 웻도넛, 트리투바 등 디저트 브랜드와 최현석, 김태홍 등 국내 유명 셰프들과 함께 협업하여 만든, 이곳에서만 볼 수 있는 특별한 가나 디저트다. 이곳에서는 호주 시드니의 대표 커피브랜드 놈코어 커피도 함께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가나 초콜릿 하우스’에는 가나초콜릿의 역사를 소개하는 공간과 기념 사진촬영을 위한 포토 부스 등이 있으며 30여종의 가나 굿즈도 판매한다. 롯데제과는 1975년 출시한 대한민국 대표 초콜릿 가나의 브랜드 정체성을 새롭게 하기 위해 최근 ‘디저트로서의 가나’를 강조하고 있다. 작년 11월 가나의 디저트 라인업인 앙상블을 출시했으며 가나의 광고물에서도 ‘디저트’라는 단어가 빠지지 않는다. 이는 다양한 디저트 카테고리와의 결합을 통해 가나 브랜드의 확장성을 높이기 위함이며 장기적으로는 가나를 프리미엄 디저트 브랜드로 거듭나게 하기 위해서다. 이번 ‘가나 초콜릿 하우스’ 역시 이런 노력의 일환이며 성수점을 시작으로 매년 새로운 팝업 스토어를 운영해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