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협력사 연봉]⑥ 경영지원: 인사·재무·구매 등 연봉 3000만원 이상
[삼성전자 협력사 연봉]⑥ 경영지원: 인사 등 연봉 3000만원 이상

‘2018 삼성 협력사 채용한마당’, 15개사 경영지원 직무 모집
[뉴스투데이=강이슬 기자] ‘2018 삼성 협력사 채용한마당’에는 인사, 총무, 재무, 회계 등 ‘경영지원’ 직무 채용도 이뤄진다. 채용한마당에 참여하는 120개사 중 15개사만 경영지원 직무 채용을 진행하지만, 이 중에서도 ‘알짜 중소기업’이 있다.
뉴스투데이는 경영지원 직무를 모집하는 기업들의 실질 일자리 수준을 분석했다. 연봉이 높거나, 특별한 복리후생 제도를 갖춘 기업들 위주로 추렸다.
한편, ‘2018 삼성 협력사 채용한마당’은 오는 12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다.
케이에스엠 ▶ 구매 직무 신입 채용, 연봉은 3300만 원
케이에스엠(대표 김윤호, 근로자수 850명) 메카니컬 씰(Mechanical Seal)기술을 바탕으로 개발된 용접형 금속 벨로우즈(Welded Metal Bellows) 및 파인 세라믹 제품을 생산하는 법인이다. 용접형 금속 벨로우즈는 반도체 디스플레이 등에 사용되는 정밀진공 부품으로, 케이에스엠은 이 분야 세계 점유율 1위를 기록했다.
삼성전자 협력사로 채용한마당에 참여한 케이에스엠은 경영지원 구매 직무를 채용한다. 학력에 제한은 없지만, 산업공학과 및 기계공학 전공을 필수 자격요건으로 두고 있다. 구매관련 자격증 보유자를 우대한다.
신입 사원을 모집하며, 신입의 연봉 수준은 3300만 원이다.
케이에스엠은 ‘저녁이 있는 삶’을 지향해 8시 반 출근, 5시 반 퇴근 근무제를 시행하고 있다. 또한 근무에 집중할 수 있는 자유로운 근무 복장을 허용하고 있으며, ‘휴넷’의 인터넷 강의(전화 외국어 등)를 월 1회 무료로 제공해 직원들의 자기 계발을 돕는다.
신흥에스이씨 ▶ 장기근속자에 ‘금(金)’ 선물..신인 연봉 3100만 원
신흥에스이씨(대표 황만용, 김기린)는 2009년 설립해 소형 및 대형전지 부품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삼성SDI 협력사로 이번 삼성 협력사 채용한마당에 참여하게 됐다.
신흥에스이씨는 경영지원 사무직 직무를 채용한다. 대졸이상 학력자로, 신입 및 경력을 채용한다. 신입은 일반 사무직을, 경력직은 연결결산 회계 직무를 수행한다.
신입사원의 연봉은 3100만 원, 경력직은 경력에 따라 협의해 결정한다. 이는 상여금 포함 연봉이다.
신흥에스이씨는 장기근속자에게 ‘금(金)’을 선물한다. 근속 10년 근로자에게는 금 10돈, 25년 근속자에게는 금 25돈을 선물한다. 창립기념일에는 모범사원을 선정해 금 2돈을 시상한다. 이 외에도 생일축하금으로 매년 5만 원 상품권 지급하고, 사내 동호회 회식비 등도 지원한다.
에프에스티 ▶ ‘인사’ 직무 신입 연봉 3000만 원, 매년 1월 인센티브도
에프에스티(대표 유장동, 근로자수 420명)는 1987년 설립되어 반도체 제조 공정용 포토마스크 보호막인 펠리클(Pellicle) 국산화에 성공해 1988년부터 국내외 우수의 반도체업체에 공급하고 있다. 삼성전자 협력사다.
에프에스티는 인사 직무를 채용한다. 대졸 이상 학력 소지자로, 토익 700점 이상(그에 준하는 영어능력)이거나 제2외국어 가능자(일본어, 중국어)를 필수 자격요건으로 한다. 관련 직무 경험자, 관련 전공자, 관련 직무 자격증 소지자, 석/박사를 우대한다.
신입 사원을 모집하며, 신입의 연봉 수준은 3000만 원이다. 매년 1월 성과에 따른 인센티브도 지급한다.
에프에스티는 직장 내 어린이집과 휘트니스 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리프레시 휴가제도 운영 중이다. 일본어, 중국어 등 사내 외국어 강좌도 개설해 직원들의 외국어 학습을 지원한다.
댓글 (0)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