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느낌∙화이트가 대표하는 ‘입는 오버나이트 생리대’ 시장, 규모 200억대 진입
[뉴스투데이=황경숙 기자] 입는 오버나이트 생리대 시장이 지난해 기준 200억대에 진입(닐슨코리아 기준)하며 급성장하고 있다. 이는 유한킴벌리에서 기존 오버나이트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2014년 화이트 입는 오버나이트를 선보인지 불과 5년 만에 이룬 것으로 지난해에만 30% 가까이 성장하며 필수품으로 확고히 자리잡았다. 이에 따라 전체 생리대 시장에서 차지하는 입는 오버나이트 비중도 10%에 육박하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입는 오버나이트를 대표하는 브랜드는 유한킴벌리의 좋은느낌과 화이트다. 2014년 첫 선을 보인 이래 6년 연속 1위(닐슨코리아 기준)를 지속하고 있으며, 국내 1위 브랜드 답게 전량 국내에서 생산, 관리되고 있다. 유한킴벌리는 처음부터 성공을 확신하고 과감하게 전용 생산라인을 운영해 왔다.
중국 등 해외 수입 제품들과는 달리 국내에 생산기반을 갖춰 소비자의 기대를 신속히 반영해 여심을 사로잡을 수 있었고, 더욱 책임 있는 제조, 품질관리가 가능했다는 평가다. 더불어, 생리대의 불문율처럼 여겨졌던 고분자흡수체를 대체한 흡수 기술을 적용해 차별화된 제품력을 입증했다.
입는 오버나이트 생리대는 한국 소비자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샘 걱정으로 제대로 잠을 청하지 못하던 여성들의 고민을 간파해 탄생했다. 기존에는 혹시나 샐까 불안한 마음으로 잠을 청하는 경우가 많았고, 실제로 밤새 새는 경우도 적지 않았다. 대안으로 생리대 길이를 늘리는 방식으로 접근했지만, 이 마저도 한계가 있었다. 그래서 유한킴벌리가 착안한 것이 팬티형 생리대였다. 팬티형은 속옷에 붙여 사용하는 일반 제품과 달리 속옷처럼 360도를 커버할 수 있어서 밤새 뒤척여도 샐 걱정 없어 안심할 수 있었던 것. 입는 오버나이트가 일명 꿀잠패드로 불리는 이유다.
한편, 생리기간 동안, 편안한 숙면은 생리 건강과도 밀접한 관련이 있다는 게 전문가의 의견이다. 박지현 쉬즈한의원 원장은 생리 건강 블로그 ‘우리는 생리하는 중입니다’에 기고한 칼럼을 통해 “양질의 수면을 취할 때 성장호르몬 등이 분비된다”며, “수면을 잘 취해야 이러한 호르몬이 체내에서 분비되고 작용하여, 정상적으로 배란을 하고 그에 따라 규칙적인 생리주기를 유지할 수 있다”고 밝힌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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