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 2룸 구조의 소형 아파트 대체로 주목받는 ‘광명 퍼스트 스위첸’

최천욱 기자 입력 : 2021.08.16 07:57 ㅣ 수정 : 2021.08.16 07:57

경기 광명 첫 선 ‘스위첸’ 브랜드 / 고급 호텔 욕실 구현 등 하이엔드 오피스텔로 조성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 페이스북
  • 트위터
  • 글자크게
  • 글자작게
image
‘광명 퍼스트 스위첸’은 광명 뉴타운 개발로 미래가치가 높은 단지로 KCC건설의 광명 첫 ‘스위첸’ 브랜드다. 치솟는 아파트값이 부담스럽지만, 아파트 못지않은 새 주거공간을 찾는 신혼부부 등 젊은 층을 흡수하고자 총 257실 전 실을 2룸 구조의 소형 아파트로 설계한 점이 이목을 끈다. 사진은 ‘광명 퍼스트 스위첸’ 부지 모습 [사진=경기 광명 / 최천욱 기자]

 

[뉴스투데이=경기 광명 / 최천욱 기자] “광명동에 새 아파트 공급이 활발하지 않은 상황에서 별도의 방을 갖춘 아파트 대체상품으로 조성되다 보니 청약가점이 낮은 젊은 층을 중심으로 많은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분양 관계자)

 

“가격이 너무올라 아파트 사는데 자금마련이 어렵지만 새 주거공간을 찾는 젊은 신혼부부 등의 수요가 있다.” (A 중개사무소 관계자)

 

16일 KCC건설에 따르면 이달 중 경기 광명에서 첫 선을 보이는 ‘스위첸’ 브랜드 단지 ‘광명 퍼스트 스위첸’은 전 실(257)이 2룸 구조의 소형아파트 대체 상품이자, 고급 호텔 욕실을 구현하는 등 하이엔드 오피스텔로 조성돼 실수요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오피스텔이 들어서는 주변은 구축 빌라가 많고 (광명 퍼스트 스위첸이)대로변에 있는 것과 달리 골목으로 들어가 자리하고 있다. 새로생긴 오피스텔은 저층이고 가구수도 적고 브랜드 인지도도 낮다”고 말했다. 

 

이 오피스텔은 입지가 좋다. 우선 지하철 7호선 광명사거리역이 약 650m 거리(도보 약 10분 내)에 있어 이를 통해 서울디지털산업단지, GBD 등으로 환승없이 한번에 이동이 가능하다. 또한 YBD, CBD 등의 업무지역도 40분대 이내면 도달할 수 있다. 단지 바로 앞으로 10여 개가 넘는 버스노선이 정차하는 버스정류장도 있어 대중교통 이용도 수월하다. 

 

여기에 6차선 도로(25m)인 광명로와 가까이 있어 차량 진출입이 수월하고, 오리로, 철산대교 등을 통해 서울디지털산업단지, 부천, 구로 등의 지역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다. 또한 안양천로, 서부간선도로 철산교IC, 서해안고속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광명IC 등의 광역도로망도 가까워 차량을 통해 타지역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일반 상업지역 내 위치해 있는 만큼 생활 편의시설도 풍부하다. 단지 바로 앞 광명 새마을시장을 비롯해 광명시장, 이마트메트로 광명점, 롯데시네마 등 광명사거리역 프라자 상권 등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지상 1~2층에 들어서는 단지 내 상가는 3428㎡ 규모의 테마가 있는 스트리트몰로 조성돼 입주민들의 편의성은 더욱 높아질 예정이다. 

 

image
‘광명 퍼스트 스위첸’ 광역 위치도 [사진=KCC건설]

 

학교시설로는 광명남초, 광문중, 광남중, 명문고 등을 걸어서 통학할 수 있으며, 광명사거리역 인근 학원 및 철산동 학원가도 쉽게 이용할 수 있어 교육여건도 양호하다. 

 

이와 함께 자전거도로와 운동시설 및 산책로가 잘 갖춰져 있는 생태하천인 ‘목감천’과 인공폭포, 광장, 야외공연장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는 ‘도덕산공원’, 시민개방형 복지문화시설인 ‘은빛누리문화센터’ 등도 가까워 여가생활을 즐기기에도 좋다. 

 

■ 광명 뉴타운 개발에 따른 수혜 ‘톡톡’ 

 

광명뉴타운 개발에 따른 미래가치도 높다. 114만6000㎡규모의 광명 뉴타운은 광명사거리를 중심으로 남북으로 길게 자리잡고 있다. 현재 11개 구역에서 사업이 추진중으로 개발이 완료되면 2만5000여 가구로 조성될 예정이다. 현재 3개 구역에서 공급이 완료됐으며, 나머지 구역들도 관리처분 이후의 사업 단계를 밟고 있는 만큼 주거환경이 빠르게 개선될 전망이다. 

 

‘광명 퍼스트 스위첸’은 KCC건설만의 하이엔드 오피스텔로 차별화된 상품을 갖췄다. 욕실 세면대와 샤워실 공간을 분리시킨 고급 호텔 욕실(건·습식)을 구현했고, 각 방마다 수납공간을 구성해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별도의 방을 갖춘 아파트 대체상품으로 주방, 거실, 욕실, 방 2개의 구조가 적용된다. 특히 풀퍼니시드 주거공간이 계획돼 빌트인 하이브리드 쿡탑 및 전기오븐, 고급형 렌지후드, 세탁기 등이 기본으로 제공된다. 

 

첨단 시스템이 적용된 보안 특화 오피스텔로 안면인식 원패스 시스템과 400만 화소의 CCTV 등이 적용되고, 단지 곳곳에 루프탑가든, 스위첸가든 등 녹지휴게공간도 조성돼 입주민들이 단지 내에서 여유롭게 휴식을 할 수 있도록 했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광명시 일직동 511-2(광명역 인근)에 마련될 예정이다. 입주는 2023년 예정이다.

 

image
‘광명 퍼스트 스위첸’ 조감도 [사진=KCC건설]

 

 

댓글(0)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0 /250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