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을 줄 모르는 '흑백요리사' 열풍...신세계免 ‘크리스마스 다이닝’·롯데마트 ‘최강록의 나야’

남지유 기자 입력 : 2024.12.18 09:47 ㅣ 수정 : 2024.12.18 09:47

신세계면세점, 권성준 셰프와 협업...특별한 미식 경험 선사
롯데마트·슈퍼, 최강록 셰프와 첫 콜라보...비법 소스 개발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 페이스북
  • 트위터
  • 글자크게
  • 글자작게
image
[사진=신세계면세점]

 

[뉴스투데이=남지유 기자] 유통업계가 인기예능에 출연한 스타 셰프와 협업한 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다. 신세계면세점은 ‘흑백요리사’ 권성준 셰프와 함께한 ‘크리스마스 다이닝’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롯데마트∙슈퍼는 최강록 셰프의 비법 소스가 포함된 소고기 구이 상품 3종을 단독 출시한다. 

 

신세계면세점이 넷플릭스 인기 프로그램 ‘흑백요리사’의 우승자 ‘나폴리 맛피아’ 권성준 셰프와 함께한 크리스마스 다이닝’ 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행사는 식사 초대권 응모 이벤트를 통해 선발된 고객들에게 특별한 미식 경험과 따뜻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선사하기 위해 마련됐다.

 

12월 12일과 13일 양일간 권성준 셰프의 레스토랑 ‘비아 톨레도 파스타바’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레스토랑의 입구부터 고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외관 전면은 크리스마스 장식을 대표하는 그린 컬러 바탕에 고풍스러운 아르데코 양식의 골드라인 그래픽 디자인으로 한껏 꾸며졌다. 야외 조명과 어우러진 트리 화단을 감상하며 실내로 들어서면, 테이블 위에는 보딩패스 디자인의 메뉴판, 여권을 재현한 면세포인트 바우처를 제공해 프라이빗한 다이닝의 설렘을 배가시켰다.

 

메뉴는 신세계면세점만의 8가지 코스요리로, 웰컴디쉬 ‘신세계로부터’를 시작으로 크리스마스 샐러드, 트러플 수프, 굴과 어란 파스타, 맛피아 리조토, 피스타치오 양갈비, 빵과 오일 그리고 권성준 셰프의 시그니처 메뉴인 ‘밤 티라미수’까지 마련했다. 또 신세계면세점 인스타그램 채널 영상콘텐츠로 뜨거운 관심을 모은 ‘나폴리 맛피아’ 추천 와인 페어링을 통해 요리와 와인이 조화를 이루는 특별한 다이닝 경험을 선사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고객들은 가족, 연인, 친구 등 소중한 사람과 함께 신세계면세점이 준비한 크리스마스 다이닝을 즐기며 화기애애한 시간을 보냈다.

 

이외에도 신세계면세점은 식사 초대권 응모 이벤트 기간 동안 홍보 게시물에 ‘좋아요’를 누를 때마다 500원씩 기부되는 ‘SNS 기부 이벤트’도 진행했다. 해당 이벤트는 163만 회의 조회수와 총 5,160개의 좋아요를 기록했으며, 조성된 기부금은 내달 지역사회 소외계층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고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수 있어 뿌듯하고, 따뜻한 나눔 실천에 동참해 주심에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고객과 함께 우리 주변의 일상이 특별해질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image
[사진=롯데마트∙슈퍼]

 

롯데마트∙슈퍼에서 화제의 일식 셰프 최강록의 심야 식당이 펼쳐진다.

 

최근 요리 서바이벌 프로그램이 큰 인기를 얻으며, 국내외 스타 셰프들이 전 세계적으로 화제가 되고 있다. 그 중 일식 셰프 최강록은 특유의 내향적인 말투로 큰 사랑을 받음과 동시에 화제가 된 이후 행방을 전혀 드러내지 않아 대중들의 궁금증을 자아내기도 했다. 이에 롯데마트∙슈퍼는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쇼핑 콘텐츠 제공을 위해 발빠르게 최강록 셰프와 컨택, 최 셰프의 첫 콜라보 상품을 기획하게 되었다.

 

롯데마트∙슈퍼는 오는 19일 ‘최강록의 나야’ 시리즈를 출시해 부채살과 살치살, 토시살로 구성된 소고기 구이용 상품 3종을 단독으로 선보인다.

 

‘최강록의 나야’ 소고기 구이용 시리즈는 다년간 일식을 전문으로 해온 최 셰프가 직접 고른 소고기 부위를 바탕으로, 각 부위별 육향과 식감을 고려해 이와 가장 잘 어울리는 최 셰프의 비법 소스를 매칭한 것이 특징이다. 부채살의 경우 와인풍미소스, 살치살은 유자페퍼소스, 토시살은 새콤소이소스가 포함돼 있다. 

 

‘최강록의 나야’ 시리즈는 최 셰프가 직접 아이디어를 낸 ‘아늑한 심야 식당’ 컨셉을 적용했다. 즉, 일반 프라이팬에 한꺼번에 고기를 많이 구워 두고 식을 때까지 먹는 것이 아닌, 심야 식당처럼 화로에 한 점씩 천천히 정성스레 구워 고기가 가장 따뜻할 때 맛있는 소스에 찍어 먹는 것을 상품의 가장 큰 기획 포인트로 삼았다.

 

또한 최 셰프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인기 밈(meme)으로 자리잡은 “나야, OOO”, “근데 이제 OOO를 곁들인”과 같은 최 셰프 특유의 유행어를 상품명에 적용했다. 이는 최 셰프가 직접 고객들에게 말을 거는 듯한 재미 요소를 통해 팬들은 물론, 롯데마트와 슈퍼를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연말 선물과 같은 재미있는 상품을 선사하겠다는 목적이다.

 

출시를 기념하여 롯데마트에서는 오는 25일까지 ‘최강록의 나야’ 시리즈 상품 2개 이상 구매 시 개당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또 집에서도 심야 식당 컨셉을 즐기기 바라는 최 셰프의 마음을 담아, 내년 1월 1일까지 롯데마트의 오프라인 전용 어플 ‘롯데마트GO’에서 경품 이벤트를 진행, 응모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최강록의 나야’ 시리즈 전용 화로를 증정할 예정이다.

 

롯데마트∙슈퍼는 지난 13일 공식 SNS 계정을 통해 ‘최강록의 나야’ 상품 개발 과정을 담은 영상을 공개하며 기대감을 더욱 고조시켰다. 해당 영상에서는 최강록 셰프와 함께 강레오 롯데마트 FIC(Food Innovation Center)센터장이 출연해 환상적인 시너지를 뽐냈다. 그리고 최 셰프가 비법 소스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강레오 셰프의 의견을 참고하며 수 차례의 샘플 테스트를 진행하는 모습도 담아냈다. 이에 해당 영상은 공개되자마자 주말 동안만 30만 뷰 이상을 기록하며, 현재까지도 뜨거운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문성모 롯데마트·슈퍼 축산팀 MD(상품기획자)는 “다양한 유행어와 함께 화제의 중심에 있는 최강록 셰프와 발빠르게 준비한 콜라보 상품을 선보이게 되어 보람차다”며, “최 셰프의 첫 콜라보 상품인 만큼 정성을 다해 준비했으며, 앞으로도 최 셰프 고유의 감성과 맛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후속 상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BEST 뉴스

댓글 (0)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0 /250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