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젠, ‘일본 공략 가속화’ 코스트코 37개 전 점 입점 등 오프라인 유통망 확대
일본 전역의 모든 코스트코 동시 입점…드럭스토어‧편의점에도 순차적으로 입점
콤부차 레몬으로 첫 선, 시음행사 등 다양한 소비자 프로모션도 전개

[뉴스투데이=최정호 기자] 발효 전문기업 티젠은 도쿄와 오사카, 후쿠오카 등 일본 전역의 37개 코스트코 모든 점포에 ‘콤부차 레몬’을 공급한다고 15일 밝혔다.
티젠은 그동안 일본 대형 온라인쇼핑몰 큐텐의 할인 행사인 메가와리, 라쿠텐 슈퍼세일 등에 참가하고 일본 플라자(PLAZA) 135개 전 점포에서 신제품 발표회를 진행하는 등 시장 공략에 공을 들였다. 이번 코스트코 전점 입점을 계기로 오프라인 유통망 확대에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된다.
코스트코뿐 아니라 일본 드럭스토어와 편의점으로도 유통망을 확대할 계획이다. 웰시아와 츠루하 등 드럭스토어와 세븐일레븐, 패밀리마트 등 편의점에 순차적으로 티젠 콤부차를 선보이게 된다.
이번에 티젠이 일본 코스트코 전 점에 선보인 제품은 스테디셀러 플레이버인 ‘콤부차 레몬’이다. 지난 2019년 티젠이 국내 최초로 분말 스틱형 콤부차 제품을 선보이면서 내놨던 첫 플레이버다. 상큼한 레몬즙과 청량한 발효 탄산이 잘 어우러져 폭넓게 사랑받고 있다. 티젠은 ‘콤부차 레몬’ 입점을 완료하고, 이번 주말부터 론칭 기념 시음행사를 진행하는 등 현지 고객들과의 소통 강화에 나설 예정이다.
티젠 관계자는 “최근 일본 건강음료 시장은 저당, 제로슈거 제품의 수요가 증가하는 동시에 발효음료의 인기도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는 요구르트와 아마자케(감주), 홍초에 이어 콤부차로 더욱 확산될 것으로 보인다”며 “그동안 온라인몰에서 인기를 끌어온 티젠이 이제 코스트코를 통해서 오프라인 유통망에서도 고객과 직접 소통하며 사랑받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그동안 티젠은 고객의 요구를 반영한 끊임없는 제품 개발을 통해 다양한 콤부차를 시장에 선보여 왔다. 현재 티젠은 레몬과 복숭아(피치), 파인애플, 매실, 스트로베리키위, 청귤라임 등 총 16가지 분말 스틱형 콤부차 제품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최근에는 100억 유산균을 함유한 ‘콤부차 요구르트’ ‘콤부차 시칠리아 핑크레몬’ 우유에 타먹는 ‘콤부차 요거트 스무디’ 등을 출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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