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헬스 일자리 (5)] 평균연봉 8800만원 자랑하는 유한양행, ‘유일한 정신’을 입증하라

한유진 기자 입력 : 2020.09.16 05:45 ㅣ 수정 : 2020.09.16 05:45

10월 중순 채용일정 시작/R&D, 영업, 생산 분야로 나뉘어 / 직원 평균 연봉 8800만원, 평균 근속연수 11년 4개월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 페이스북
  • 트위터
  • 글자크게
  • 글자작게

[뉴스투데이=한유진 기자] 유한양행은 지난 주 개최한 ‘2020 바이오헬스 일자리 박람회’ 온라인 채용설명회에서 오는 10월 중 하반기 채용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채용 부문은 연구개발(R&D), 영업, 생산 등 세 영역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유한양행 관계자는 이번 채용설명회에서 채용과정 전반에 대한 설명과 몇 가지 팁을 전했다. 특히 유한양행 창업자인 고(故) 유일한 박사의 고난과 역경에 굴하지 않았던 진취적인 정신을 강조했다. 구직자 입장에서 자기소개서 작성이나 면접과정에서 진취적인 인물임을 설득해내는 것은 중요한 전략이 되는 셈이다.

 
유한양행은 ‘2020 바이오헬스 일자리 박람회’ 온라인 채용설명회에서 오는 10월 중 하반기 채용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사진제공=유한양행]

 

■ 직무별로 면접 방식 달라/ 영업·품질은 블라인드 면접 , 해외파트는 어학능력 평가, 연구개발(R&D)은 논문PT

유한양행의 하반기 채용과정은 서류접수(10월 초) → 서류전형(10월 중순) → 인적성검사(10월 말) →  면접전형(11월 초~중순) -> 입사 및 교육(12월 초) 순으로 진행될 것으로 예상된다.

  

서류전형이 외부전문기관에 위탁되는 게 눈길을 끄는 대목이다. 이에 대해 유한양행 관계자는 “공정하고 객관적인 전형을 유지하기 위함”이라고 말했다. 청탁으로 인한 채용 비리 가능성을 원천적으로 차단하겠다는 의지를 느낄 수 있다.

이 관계자는 자기소개서 작성 시 도움이 되는 몇 가지 팁도 밝혔다. 그는 먼저 “자기소개서 작성시 회사명만 바꿔쓰는 자소서는 지양하고 지원 직무와 관련된 본인만의 장점을 자소서에 잘 녹여낼 것”을  당부했다. “유한양행에 들어와서 어떤 역할을 할 수 있는가에 대한 고민 역시 중요하다”고 말했다.

인적성검사는 온라인을 통해 진행된다. 해당 시험은 인성역량검사(310문항, 50분), 직무능력검사(70문항, 60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필수 역량인 도정정신, 소통능력, 신뢰성, 정도지향 등을 평가해 반영한다. 유한양행 관계자는 "적절한 시간 안배가 중요하다"고 전했다.

면접전형은 1차(실무진 및 부서장), 2차(임원)로 진행되는데, 관계자는 이번 하반기 채용에서는 비대면 면접을 시행할 것으로 예상했다. 회사는 직무별로 면접을 다르게 보고 있다. 영업·품질 직군은 블라인드 면접 , 해외 파트는 어학능력 평가, 연구개발(R&D) 직군은 논문PT를 진행하고 있다. 공통적으로는 기초소양평가를 진행한다.

 

유한양행 관계자는 “면접관 질문은 자소서에 기반하니 자소서를 거짓없이 작성하라”고 당부했다. 이 관계자는 “구체적인 채용이 확정되면 홈페이지에 개시할 예정이니 관심있는 구직자들은 참고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올바른 가치관, 진취적인 마인드 등이 인재상

유한양행의 기업이념은 우수 의약품생산, 성실한 납세, 기업 이윤의 사회 환원을 통한 인류의 건강과 행복을 위한 큰 꿈이다. 또한 창업자 존경, 인간존중, 합리추구, 사회지향의 기업문화를 추구한다.

인재상은 올바른 가치관과 긍정적인 사고의 소유자, 투철한 목표의식과 적극적인 자세의 소유자, 미래지향적이며 진취적인 마인드의 소유자다.

더불어 “유한양행은 창업자인 유일한의 정신이 있는 직원을 중요시 생각한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지원자들은 이를 참고해 자소서에 녹여낸다면 좋을 것으로 보인다.

■ 기업문화, 복지, 임금 3박자 갖춘 유한양행

이번 채용설명회에서 유한양행 관계자는 “유한양행은 노사분규가 한 번도 없었던 기업이다”라고 말했다. 이는 “회사는 인간존중이라는 기업 문화를 잘 실천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유한양행은 임직원을 위한 복리후생 제도가 잘 되어 있다”고 설명했다. 우선 자녀장학금이 자녀 수에 상관없이 대학교까지 전액 지급되고 있다. 임직원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콘도미니엄 및 하기휴양소, 사내헬스장 운동, 사내동호회 활동 등을 지원하고 있다. 자유로운 휴가 사용 문화를 권장하고 있으며, 연차는 연간 22일, 최대 32일까지 제공하고 있다.

이외에도 출산 육아 지원, 사내대출, 생일선물, 개인 교육비지원 등의 복지가 마련되어 있다.

유한양행 관계자는 “임직원들의 평균 근속 연수와 연봉은 제약 업계 최고 수준”이라고 말했다. 공시자료를 살펴보면 2019년 기준 평균 연봉은 8800만원이고, 평균 근속연수는 11년 4개월이었다.

 
 

BEST 뉴스

댓글 (0)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0 /250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