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앱 출시 10주년 캠페인 성공적 마무리
라이브러리 전시 도서 100종 기부로 사회적 가치 실현

[뉴스투데이=김태규 기자] 토스가 앱 출시 10주년을 맞아 진행한 '10 to 100: 토스 10주년, 새로운 출발선'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10일 토스에 따르면 이번 캠페인은 지난 10년간 토스가 만들어온 혁신을 돌아보고, 다가올 100년을 향한 비전을 공유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달 2일까지 약 한 달간 온·오프라인에서 공개한 다양한 프로그램은 많은 사랑을 받았다. 토스가 지금까지 만들어온 금융의 변화를 숫자로 담은 '데이터 리포트'는 143만뷰를 넘겼으며, 토스가 간편송금 이후 지난 10년간 만들어낸 변화로 바뀐 일상을 담은 캠페인 필름은 조회수 420만회를 넘겼다.
특히 2월 26일부터 3월 2일까지 서울 성수동 '앤더슨씨 성수'에서 운영된 '스퀘어 오브 토스'는 4000여명 이상이 방문하는 등 문전성시를 이뤘다. 이 공간에서는 △토스의 금융 혁신을 조명하는 전시 '10의 여정' △금융 성향을 테스트하고 맞춤형 금융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금융 플래닝 라운지' △새로운 출발을 응원하는 100권의 도서를 큐레이션해 전시해둔 '라이브러리' △토스의 10주년 기념품을 판매하는 '기념품 숍' △토스 사내 카페 '커피 사일로' 등의 공간이 마련했다.
라이브러리에 전시된 100종의 도서는 서울시 고립 은둔 청년 전담 지원센터 '청년기지개센터'에 기부됐다.
오프라인 프로그램 중 하나인 '토스 위닝 세션'과 '넥스트 토크 세션'도 큰 관심을 받았다. 현장에는 총 1500명 이상이 참가해 유익한 인사이트를 공유했다. 금융 및 라이프스타일 분야의 업계 전문가들이 연사로 참여한 넥스트 토크 세션에서는 실용적인 금융 생활 팁과 미래 설계에 대한 통찰을 제공해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와 함께, 토스의 비대면 상담 계열사 토스씨엑스는 금융소외층을 위한 맞춤형 금융 교육을 진행했다. 시설 아동 및 경계선지능청년 82명을 대상으로 실생활 금융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체험형 프로그램을 운영했으며, 참가자들은 금융 개념을 익히고 금융 사기 예방법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토스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지난 10년간의 금융 혁신을 되돌아보고, 앞으로의 100년을 준비하는 중요한 출발점이었다"며 "앞으로도 사용자의 금융 경험을 더욱 혁신적으로 변화시키고, 우리의 일상 곳곳에 더 가까이 머물며 금융의 가능성을 넓혀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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