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 E] 티볼리 에어, 차원이 다르다 ‘여유로운 실내공간’과 ‘첨단시스템’

이서연 기자 입력 : 2020.11.20 09:02 ㅣ 수정 : 2020.11.20 09:24

첨단 커넥티드 카 시스템 인포콘 / 저공해차 3종 인증으로 혼잡통행료 감면, 공영주차장 할인도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 페이스북
  • 트위터
  • 글자크게
  • 글자작게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 주>

 

2021 티볼리 에어 매직스페이스 [사진제공=쌍용자동차]
 

[뉴스투데이=이서연 기자] 2021 티볼리 에어(TIVOLI Air)가 탁월한 승차감과 정숙성, 여유로운 실내공간과 소형 SUV를 완전히 뛰어넘는 적재공간 Magic Space를 통해 압도적 상품성을 갖추고 새롭게 선보인다.

첨단 커넥티드 카 시스템 인포콘(INFOCONN)으로 라이프스타일의 차원을 높이고, 고객 선호를 기반으로 편의사양 및 안전사양을 기본 적용함으로써 상품성을 보강하는 한편 높은 가격경쟁력으로 최고의 가치를 선사한다.

 

저공해차 3종 인증을 새롭게 받아 혼잡통행료 감면, 공항 및 공영주차장 할인 등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쌍용차의 첨단 커넥티드카 시스템 인포콘(INFOCONN)은 △안전 및 보안(Safety&Security) △비서(Assistance) △정보(Wisdom) △즐길거리(Entertainment) △원격제어(Over the air) △차량관리(Monitoring) 등 전방위 서비스를 제공한다.

 

차량 운행과 관련된 세부 서비스 항목으로 △실시간 교통정보 및 맵 업데이트를 제공하는 커넥티드 내비게이션 △차량 시동 및 에어컨/히터 등 공조와 도어 개폐(Lock/Unlock) 등 원격 제어 △차량 주요 부품 이상 유무와 소모품 교체 시기를 체크하는 차량 진단 기능이 제공된다.

 

사고로 인해 에어백이 작동되었을 경우 인포콘 상담센터를 통해 상황에 맞는 조치를 받을 수 있는 에어백 전개 알림 서비스는 업계 최초로 10년 무상 제공된다.

 

생활을 더욱 편리하고 풍요롭게 만들어 주는 서비스로 △가전과 가스 등 가정의 각종 스위치를 원격 제어할 수 있는 스마트 홈 컨트롤(LG유플러스 해당 서비스 가입 시) △음성인식 기반의 맛집정보와 번역, 인물 등 다양한 지식검색 △지니뮤직과 팟빵 스트리밍은 물론 네이버가 제공하는 아동, 뉴스, 영어 학습 등 오디오 콘텐츠 재생 기능을 즐길 수 있다.

기존 아날로그 계기반을 대체하는 10.25인치 풀 디지털 클러스터가 적용되었다. 안전 경고 및 주의를 비롯한 주행정보, 미디어 플레이를 비롯한 다양한 내용을 고해상도 그래픽으로 감상, 컨트롤할 수 있다.

 

대화면 9인치 HD 스크린을 통해 AVN 연동을 비롯한 모든 콘텐츠를 시원스러운 고화질로 즐길 수 있다. 애플 카플레이(Apple CarPlay), 안드로이드 오토(Android Auto) 미러링 서비스를 제공한다. HD 해상도의 DMB를 비롯해 △라디오 예약청취 △라디오 자동주파수 변동 △음원 저장 △음성메모 등 편리한 부가기능도 활용할 수 있다.

8Way 운전석 파워시트에 4Way 요추지지대가 적용되었다. 2열 탑승객의 안락함을 높여 주는 열선 및 리클라이닝 시트도 적용되었다.

소비자 선호 사양인 운전석 통풍시트, 열선스티어링휠, 2열 열선시트를 적용하였으며, 6개(전방 2개, 후방 4개)의 센서를 적용한 전후방 장애물 감지 시스템을 적용하여 주차편의성과 안전성을 높였다.

외관디자인은 지난 해 페이스리프트를 거친 티볼리와 비슷하지만 모델에 따라 16~18인치 다이아몬드커팅휠이 적용된다.

쌍용자동차 디자인의 상징적 요소 중 하나인 ‘와이드 C필러’는 SUV 고유의 힘과 강인함을 나타내며, 크롬 벨트라인은 티볼리의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상징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인테리어 디자인은 첨단 기술의 편리함과 유니크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게 했다.

티볼리 에어는 가족 단위의 실용성을 중시하는 소비자를 위하여 여유로운 승차공간과 720ℓ 의 넓은 적재공간 및 다양한 수납공간을 제공한다. 또 키를 소지하고 일정 거리 이상 멀어지면 자동으로 도어가 잠기는 오토클로징 도어로 더욱 편리하다.

 

 

 

BEST 뉴스

댓글 (0)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0 /250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