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동구, 지속 가능한 사회로 나아가는 걸음에 힘 싣다
박경민 기자
입력 : 2025.04.03 08:46
ㅣ 수정 : 2025.04.03 08:46
탄소중립 관련 교육 실시
탄소중립 프로젝트 '내가 그린(Green&Drew) 동구’의 일환

[부산/뉴스투데이=박경민 기자] 지난 달 27일 부산 동구(구청장 김진홍)는 '내가 그린(Green&Drew) 동구’ 사업의 첫 프로그램인 『지속가능한 사회로 나아가는 첫걸음! 탄소중립으로 부터』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동구국민체육문예센터 3층 공연장에서 드림스타트 가족 100 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부산환경교육센터 강혜영 강사가 아이들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해 참석 아동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호응을 이끌었으며, 나아가 생활 속 실천 가능한 탄소중립 사례를 소개하여 참석자들에게 실용적인 정보 제공이 이루어져 긍정적인 반응이 이어졌다.
김진홍 동구청장은 “오늘 강연을 통해서 드림스타트 아동들이 기후 위기 속 탄소중립을 이해하고 실천하여 환경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동구청도 탄소 중립 실천을 위해 적극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한편, 동구 드림스타트는 탄소중립의 이해를 돕고 생활 속 실천을 유도하고자 시행된 2025년 신규사업으로 탄소중립 프로젝트 '내가그린(Green&Drew)동구' 사업을 기획하였고, 드림스타트 가족을 대상으로 3월부터 10월까지 매월 다른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탄소중립 실천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댓글 (0)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0
/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