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2 생활경제] 롯데免, 부산관광공사와 지역관광 활성화 맞손…롯데하이마트, 4월 ‘전동쎄’ 할인 행사

남지유 기자 입력 : 2025.04.02 09:45 ㅣ 수정 : 2025.04.02 09:45

롯데免, 국내외 관광객 부산 유치 업무협약
롯데하이마트, 가전 할인·A/S 등 혜택 제공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 페이스북
  • 트위터
  • 글자크게
  • 글자작게
image
[사진=롯데면세점]

 

[뉴스투데이=남지유 기자] 롯데면세점(대표이사 김동하)이 지난 1일 부산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해 부산관광공사와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지난 1일 오후 부산관광공사 본사에서 진행된 협약식에 남궁표 롯데면세점 마케팅부문장과 이정실 부산관광공사 사장을 비롯한 양사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MOU는 국내외 관광객을 유치하고 부산 지역의 관광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롯데면세점과 부산관광공사는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국내외 관광상품 판매촉진을 위한 면세점 할인 제휴 △부산지역 국내외 관광객 유치 증대를 위한 협력사업 △국내외 관광 정보 공유 및 네트워크 형성 △기타 관광산업 활성화와 지역경제 발전을 위한 상호 협력 등 다양한 협업 체계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양 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올해 부산관광공사가 새롭게 출시할 예정인 SIC 및 SIT 여행상품을 이용하는 국내외 관광객을 대상으로 롯데면세점 특별 할인쿠폰을 제공하여, 부산 관광상품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국내외 관광객의 소비를 촉진한다는 방침이다.

 

협약식에 참석한 이정실 부산관광공사 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부산을 방문하는 관광객에게 더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함과 동시에 지역 내 소비를 촉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관광업계와의 협력을 확대해 부산 관광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롯데면세점은 본업 경쟁력을 앞세워 외국인 단체관광객 및 개별관광객(FIT) 유치에 힘쓰고 있다. 지난 3월 영남 지역 유일 대형 시내면세점인 롯데면세점 부산점에 대형 크루즈 관광객 ,000여 명이 방문해 쇼핑을 즐겼으며, 김해국제공항과 부산 도심을 연결하는 부산-김해 경전철(BGL) 내 QR코드 광고를 통해 롯데면세점 골드 등급 멤버십 발급 및 할인 쿠폰 증정 등 다양한 혜택을 관광객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롯데면세점은 앞으로도 내외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마케팅을 강화하고, 서울과 부산, 제주에 인센티브 및 크루즈 단체관광객 등 외국인 단체관광객을 월평균 1만 명 이상 꾸준히 유치해 면세 시장 활성화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남궁표 롯데면세점 마케팅부문장은 “이번 부산관광공사와의 전략적 업무협약을 통해 부산 지역의 관광산업이 더욱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라며 “롯데면세점은 앞으로도 다양한 협력을 통해 국내외 관광객 유치에 앞장서고, 지역 경제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image
[사진=롯데하이마트]

 

롯데하이마트(대표 남창희)가 4월 한달간 창립 25주년 기념 ‘전동쎄(전국 동시 세일)’ 행사를 진행한다. 구매 금액과 품목 수에 따른 최대 810만원 할인 혜택과 콤보 세탁건조기 행사상품 구매 시 최대 60만원 상당 가전 증정, 생활·주방가전 행사상품 대상 A/S 5년 연장보증보험 서비스 무상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을 총망라해 제공한다.  

 

롯데하이마트는 가전 구매에 대한 예비 신혼부부들의 수요를 고려해 이사·혼수 가전 구매 혜택을 강화했다. ‘다품목 구매 혜택’, ‘브랜드 위크’, ‘하트웨딩클럽’ 등 다양한 행사에 대한 중복 할인을 적용, 최대 810만원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롯데하이마트는 최근 미세먼지와 황사 등으로 전국 곳곳에서 대기 질이 나빠지고 있는 것을 고려해 세탁기와 건조기, 공기청정기 등 의류와 실내 공기 관리에 유용한 가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 특히 롯데하이마트는 지난 ‘24년 3월 출시 이후 지속적으로 고객 수요가 늘고 있는 ‘콤보 세탁건조기’ 행사 물량을 전년 동기 대비 약 70% 확대해 준비했다.  

 

공기청정기도 LG전자 '오브제컬렉션 퓨리케어', 삼성전자 '비스포크 큐브에어', 쿠쿠전자 '인스퓨어' 등 행사상품 구매 시 A/S 5년 연장보증보험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LG전자 '오브제컬렉션 퓨리케어’, 삼성전자 ‘블루스카이 5500’ 등 공기청정기 행사상품과 필터 행사상품 동시구매 시 필터를 할인하고, LG전자 ‘알파업’ 공기청정기와 ‘제습기(21L)’ 동시구매 시 즉시할인, 캐시백 등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롯데하이마트는 5월 가정의 달을 앞두고 부모님 선물을 미리 고려하는 고객들을 위해 안마기기, 멀티 쿠커 등 생활·주방가전 행사상품 구매 시, 가격 할인은 물론 A/S 5년 연장보증보험 서비스, 30만원대 상당의 가전 무상 증정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안마의자는 연중 4~5월에 매출이 가장 높게 나타난다. 롯데하이마트는 이에 맞춰 코지마 '더블모션'과 '뉴에라', 제스파 '엘라가르', '포레체', 세라젬 ‘마스터 V9’, ‘파우제 M8' 등 안마의자 행사상품 구매 시 A/S 5년 연장보증보험 서비스를 제공한다.  

 

상품 뿐만 아니라 고객들의 수요가 높았던 가전 클리닝 서비스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롯데하이마트가 3월 한달간 가전 클리닝 서비스를 연중 최대 혜택에 제공하는 '안심케어Sale'을 진행한 결과, 이 기간 클리닝 서비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8배 이상 증가했다. 롯데하이마트는 이에 4월까지 '안심케어Sale'을 연장하고 에어컨과 세탁기, 냉장고, 매트리스 등 다양한 가전 클리닝 서비스를 평소보다 할인해 제공한다.  

 

김승근 롯데하이마트 프로모션팀장은 “이 시기에 고객들이 가장 많이 구매하는 혼수가전, 클리닝 가전,선물 가전을 총망라해 행사를 구성했다”며 “상품뿐만 아니라 가전 관리에 꼭 필요한 케어 서비스까지 연중 최대 혜택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BEST 뉴스

댓글(0)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0 /250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