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물가에 ‘가성비’ 매출 뛰었다…홈플러스 ‘설 선물세트’‧맥도날드 ‘해피 스낵’

[뉴스투데이=강이슬 기자] 물가가 나날이 오르는 고물가 시대에 ‘가성비’ 제품이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고 있다.
홈플러스가 지난해 12월 12일부터 이달 30일까지 진행한 설날 선물세트 판매 실적을 분석한 결과 가성비 품목이 기존 인기 품목 대비 약진했다고 4일 밝혔다.
업계 최저가 수준으로 선보인 만감류, 샤인머스캣 선물세트 매출 신장률은 배 선물세트 매출 신장률 대비 35%p 높았다. 지난해 연말 환율 급등의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국내산 만감류 선물세트를 확대하고 ‘제주 천혜향 세트(6~10입)’ 등을 2만 원대에 선보였다. ‘샤인머스캣∙망고 세트’도 기존 태국 골드망고를 페루산 애플망고로 대체 후 4만 원대로 구성해 인기를 끌었다.
수산 선물세트에도 가성비 제품들이 인기였다. 김 선물세트 매출이 기존 인기 품목인 굴비 선물세트 매출 신장률 대비 19%p 높았다. 김 선물세트 가격을 1만 원 이하부터 저렴하게 책정한 데 따른 영향이다. 축산 선물세트도 한우보다 ‘미국산 LA식 꽃갈비 냉동세트’ 등 수입육 매출 신장률이 22%p 더 올랐다.
장기간 쟁여두고 먹을 수 있는 스팸이나 참치 등 통조림 선물세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1% 증가했고, 건강에 대한 관심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면서 2만 원대로 저렴한 ‘정관장 홍삼원(50ml*30포)’이 10만 개 이상 팔렸다. 주류 선물세트 역시 오래 두고 먹을 수 있는 위스키 선물세트 매출이 강세였다. 잔 2개가 포함된 ‘조니워커 그린(700ml)’ 등 가성비 라인이 많이 판매됐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점차 높아지는 명절 물가에 고객들이 5만 원대 이하의 가성비 선물세트를 찾는 경향이 짙어지고 있다”며 “통조림, 주류 대비 상대적으로 보관 기간이 짧은 신선식품 선물세트의 경우, 확실한 가격 경쟁력으로 고객들의 마음을 잡아 좋은 실적이 나올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맥도날드는 신메뉴 ‘한입 초코 츄러스’가 포함된 2025년 첫 ‘해피 스낵’ 라인업의 전체 판매량이 작년 동기 대비 약 160%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맥도날드에 따르면 올해 1월 해피 스낵 판매량은 작년 동기 대비 약 160% 올랐다. 이는 해피 스낵이 고물가 시대 가성비 선택지로 주목을 받음은 물론, 신메뉴 ‘한입 초코 츄러스’에 대한 고객들의 호응이 견인한 결과로 해석된다. 실제 한입 초코 츄러스는 판매가 시작된 지 11일 만에 약 50만 개 이상의 판매량을 돌파하는 등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한입 초코 츄러스는 진하고 촉촉한 초코 필링이 채워진 한 입 크기의 츄러스로, 겉면에는 시나몬 슈가가 뿌려져 있어 더욱 달콤한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스낵 메뉴다. 소셜미디어 등지에서는 “너무 맛있어서 상시 메뉴면 좋겠다”, “한번 먹으면 일주일에 5번은 사먹게 된다” 등 고객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해피 스낵’은 버거, 사이드 메뉴, 디저트, 음료 등 맥도날드의 인기 스낵 메뉴를 하루종일 할인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도록 하는 고객 혜택 플랫폼이다. 지난 2021년 첫 출시 이후 매 시즌마다 새로운 구성으로 라인업을 선보이며 고객들에게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해오고 있다.
맥도날드가 지난달 선보인 올해 첫 해피 스낵 라인업은 단품 메뉴는 물론, 콤보 메뉴도 새롭게 구성했다. 단품의 경우 신메뉴 ▲한입 초코 츄러스 3조각 ▲드립 커피(M) ▲드립 커피(L) ▲슈림프 스낵랩 ▲바닐라 쉐이크 ▲토마토 치즈 비프 버거 6종이다. 콤보 메뉴는 한입 초코 츄러스 3조각 혹은 슈림프 스낵랩과 드립 커피(L)를 제공하는 2가지 구성으로 준비됐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한입 초코 츄러스’는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크기에 달콤한 맛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스낵 메뉴”라며 “고객들에게 일상 속 소소한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는 다양한 해피 스낵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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