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 E] NH농협카드, 라이언 치즈 체크카드 발급 50만장 돌파
10대·20대 발급 55.4%, 매력적인 디자인과 상품성 고루 갖춰 인기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주>

[뉴스투데이=변혜진 기자] NH농협카드는 라이언 치즈 체크카드가 출시 5개월만에 카드 발급 수 50만장을 돌파했다고 4일 밝혔다.
라이언 치즈 체크카드는 카카오프렌즈 대표 캐릭터 ‘라이언’이 농부로 변신한 모습을 카드 디자인에 적용해 큰 관심을 얻고 있다.
카드 발급 연령대를 살펴보면 지난달 27일 기준 10대 33.9%, 20대 21.5%를 차지하는 것으로 분석됐으며, 성별로는 여성 60.2%, 남성 39.8%로 나타났다.
10·20대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얻는 이유는 매력적인 캐릭터 카드디자인과 전반적인 생활 영역에서 혜택 받을 수 있는 상품성이 인기 요인으로 꼽히며, 후불 교통 체크카드 발급 연령이 만12세 이상으로 확대된 만큼 지속적인 발급이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카드 주요 혜택은 커피, 온라인쇼핑, 배달앱 등 생활편의업종과 교통, 자기계발, H&B매장 등에서 이용 시 0.5~1.5% NH포인트를 적립 받을 수 있다. 젊은 층의 소비 성향을 겨냥해 넷플릭스, 유튜브, 유료 어플리케이션(애플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스토어) 결제 시에는 5% NH포인트를 적립해준다.
NH농협카드는 라이언 치즈 체크카드 흥행에 힘입어 지난달 23일 어피치 스윗 체크카드를 출시했다.
이 카드는 올원페이, 카카오페이, 삼성페이 온라인결제 시 3%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커피 및 H&B매장에서는 4% 할인해준다. 넷플릭스, 유튜브, 유료 어플리케이션(애플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스토어) 결제 시에는 5% 할인받을 수 있다.
NH농협카드 관계자는 “디자인과 혜택을 겸비해 소비 생활에 즐거움을 더할 수 있는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고 전했다.
BEST 뉴스
댓글 (0)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