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2 생활경제] 롯데하이마트, 하남 보바스병원에 전자제품 기증…무신사 스탠다드, 신규 매장 매출 5억 돌파
롯데하이마트, TV·냉장고 등 전자제품 기증
무신사 스탠다드, 롯데몰 김포공항점 20일 오픈

[뉴스투데이=남지유 기자] 롯데하이마트(대표 남창희)가 17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활동의 일환으로 하남 보바스병원(원장 윤연중)에 1억원 상당의 전자제품을 기증했다.
롯데하이마트는 이날 오후 경기 하남 보바스병원에서 문병철 롯데하이마트 경영지원부문장과 윤연중 보바스병원장, 박종우 롯데의료재단 사무국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하남 보바스병원 발전을 위한 롯데하이마트 전자제품 기증식’을 진행했다. 지난해 12월 개원한 하남 보바스병원은 성인 재활병동 202병상, 어린이 재활병동 40병상, 총 242병상을 운영하는 하남 최대 규모 병원이다. 특히 어린이 재활치료에 특화된 센터를 운영해 장애 아동 치료에 집중하고 있다.
롯데하이마트는 하남 보바스병원에 대형가전(TV, 냉장고, 세탁기)과 IT 가전(모니터, 노트북, 태블릿), 생활 가전(가습기, 청소기), 주방 가전(전자레인지, 전기포트) 등 병원에 필요한 전자제품을 지원했다. 기증된 전자제품은 쾌적한 치료 환경 조성을 위해 병원 내 입원실과 보호자 대기실, 재활 치료실 등에 배치돼 환자와 보호자들의 생활 편의성을 높일 계획이다.
문병철 롯데하이마트 경영지원부문장은 “환자와 보호자분들이 더 편안하게 치료 활동을 이어나가는데 도움이 될 수 있기 바란다”며 “롯데하이마트는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윤연중 하남 보바스병원장은 “보바스병원은 환자 중심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며, 최첨단 재활 치료를 통해 환자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기증이 환자들의 회복과 의료진의 진료 환경 개선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롯데하이마트는 아동, 사회 소외 계층 등 다양한 사회 구성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2018년부터 매년 아동들이 가전을 통해 과학원리를 친숙하고 재미있게 접하고 과학에 대한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는 ‘Hi-과학콘서트’와 ‘HI-과학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2006년부터 조손가정을 지원하는 ‘행복 3代 캠페인’의 일환으로, 결연후원아동 200명에게 정기적으로 생필품을 지원하며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모던 베이식 캐주얼웨어 브랜드 ‘무신사 스탠다드(MUSINSA STANDARD)’에서 최근 선보인 오프라인 매장이 주말 동안 하루 매출 1억 원을 돌파하며 초반 흥행에 성공했다. 무신사 스탠다드는 기세를 이어서 오는 20일 김포공항 인근에 신규 점포도 오픈한다.
무신사 스탠다드가 지난 13일 롯데월드몰 잠실점과 롯데백화점 청량리점에 동시에 오프라인 스토어를 오픈한 이후 16일까지 나흘 동안 2곳의 누적 합산 매출은 5억 원을 돌파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주말이었던 지난 15~16일 이틀 동안에는 하루 매출이 1억 원을 넘어설 정도로 많은 관심을 받았다. 4일 동안 매장을 다녀간 방문객은 4만 명을 웃돌았고, 일 평균 1만 명 이상의 발길이 이어졌다.
무신사 스탠다드는 오는 20일 롯데몰 김포공항점 GF층에도 신규 점포를 오픈할 예정이다. 이곳에서는 무신사 스탠다드 맨즈를 비롯해 우먼, 키즈 라인의 2025년 봄·여름(SS) 시즌 신제품과 아우터, 상하의 등 카테고리별 베스트셀러 상품을 만날 수 있다.
이는 전국 기준으로 23번째 점포이며, 서울 강서 지역에서의 최초 출점 매장이다. 서울 강서·양천구 외에도 경기 고양시에 거주하는 지역 주민과 김포공항을 이용하려는 고객들의 발길도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무신사 스탠다드 관계자는 “2025년에 신규 오픈한 매장들도 계속해서 많은 관심을 받으면서 브랜드 인기와 경쟁력을 입증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매월 새로운 점포들을 계속해서 선보여 고객들의 브랜드 경험을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BEST 뉴스
댓글 (0)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