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근길 마트로? 초복 ‘삼계탕’부터 이색 보양식까지 간편하게 즐기자
초복 맞아 특별한 ‘생닭’ 선보이는 마트들 / 편의점에서도 간단히 즐길 수 있는 보양 간편식 눈길
[뉴스투데이=강소슬 기자] 초복인 16일 유통업계에서는 작장인들이 퇴근 후 특별하고 간단하게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보양식들을 선보이고 있다.
건강을 위한 보양식이니만큼 어제 잡은 신선도가 높은 생닭부터, 쉽게 먹을 수 있는 간편식, 삼계탕이 아닌 이색 보양식까지 삼복더위를 이겨내기 위해 퇴근길 나에게 맞는 보양식을 찾아서 보는 것은 어떨까?

■ 요리가 소소한 취미인 직장인이라면 특별한 ‘보양식’ 재료 추천
코로나19의 여파로 외식을 줄이며 소소하게 요리에 취미를 갖게 된 직장인들이 많다. 초복만큼은 시간을 내 직접 보양식을 요리해보고 싶은 직장인들을 위한 특별한 생닭을 추천한다.
홈플러스는 초복을 맞아 16일부터 22일까지 전국 점포와 온라인몰에서 ‘어제 잡아 더 신선한 생닭’을 선보인다. 통상 대형마트의 생닭유통은 도계에서 가공, 물류센터, 점포로 4단계를 거치며 최소 이틀이라는 시간이 걸렸지만, 해당 상품은 가장 많은 시간이 소요되는 도계와 가공 작업을 한 곳에서 진행해 유통시간을 하루로 줄였다. 또한, 입고 당일 하루만 판매해 고객이 늘 어제 잡은 신선한 생닭을 즐길 수 있게 했다.
홈플러스는 생닭은 물론 ‘초복 보양식 모음전’을 진행해 완도 전복, 바닷장어 등 다양한 보양식 재료를 선보인다.
이마트는 초복을 맞아 대형마트 최초로 ‘무항생제 영계’를 선보였다. 무항생제 영계는 외부 오염물질과의 접촉 없이 30일가량 자란 건강한 닭이다.
이마트 관계자는 “육질이 단단하기 때문에 푹 삶아도 살이 흐트러지지 않고 윤기가 돌아 삼계탕용으로 사용하기 좋다”고 설명했다.
롯데마트는 건강 먹거리 관심 증가와 함께 동물복지인증 닭고기 수요도 늘어남에 따라 2017년 13가지였던 동물복지인증 닭고기 품목 수를 2019년 27가지로 2년 만에 2배가량 늘려 동물복지에 신경을 쓴 닭고기를 선보인다.

시간의 여유가 없는 직장인들을 위해 별도의 조리과정 없이 끓이기만 하면 되는 ‘간편 보양식’이 초복을 맞아 할인에 나선다.
CJ제일제당은 보양식 성수기를 맞아 전국 대형마트에서 ‘비비고 보양식 대전’ 기획전을 진행한다. 비비고 삼계탕, 비비고 갈비탕, 비비고 추어탕 등 비비고 국물 요리와 비비고 녹두 닭죽, 비비고 누룽지 닭백숙 죽, 비비고 불낙죽 등 비비고 죽을 중심으로 여름철 원기회복을 위해 즐겨 먹는 보양식 중 선호도가 높은 메뉴들로 기획전을 구성했다.
SSG닷컴은 오는 19일까지 복날 음식 대전인 ‘2020 복수열전’ 기획전을 실시해 간편 보양식 상품 20여종을 최대 37% 할인한 가격에 준비했다.
대표 상품인 ‘올반 삼계탕 진 900g (3팩)’은 16% 할인가에 ‘종가집 삼계탕 800g’은 33% 할인가에 판매한다. ‘양재동 금강수림 인삼 장어탕 (2인분)’ 제품은 23% ‘소담한밥상 특 꼬리곰탕 700g (3팩)’은 37% 할인한 가격에 선보인다.

■ 초복 이색 보양식들 눈길…‘인삼 빙수’부터 ‘복달임술’까지
2020년 초복 유통업계는 삼계탕을 넘어 다양한 입맛을 사로잡을 이색 보양식들이 나와 소비자들의 선택지를 넓혔다.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 BBQ는 복날을 맞아 ‘BBQ 여름 선물세트’ 4종을 선보였다. 실속세트 A는 삼계탕과 닭개장 및 닭곰탕, B세트는 삼계탕과 닭가슴살 육포가 포함됐다. 초복세트와 삼복세트는 삼계탕·닭개장, 닭곰탕, 자메이카 통다리, 스모크 치킨 등을 포함한 구성을 자랑한다.
디저트 카페 ‘설빙’은 우리나라 전통 재료인 쑥, 흑임자, 인삼 등을 사용한 신개념 몸보신 빙수 ‘웰빙설빙’ 3종을 출시했다.
웰빙 빙수는 ‘흑임자 찰떡 설빙’, ‘쑥 찰떡 설빙’, 꿀 인삼 설빙’이다. 해당 빙수는 설탕이 섞이지 않은 100% 쑥, 흑임자, 천연 인삼가루를 사용했으며, 특히 꿀 인삼 설빙에는 1년근 국내산 수삼 한 뿌리가 그대로 올라간다.
퇴근길 마트까지 가기 번거롭다면 편의점에서도 간단하게 보양식을 구매할 수 있다. 이마트24는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보양식 신상품 ‘훈제오리&주꾸미볶음 도시락’과 ‘초계 샌드위치’를 선보인다.
CU는 ‘덕분애(愛)’ 정식 도시락과 ‘오리 파워업 덮밥’, ‘오리덕분이삼 삼각김밥’ 등 오리를 활용한 간편식을 선보였고, GS25도 오리와 닭을 사용한 ‘든든한 시리즈’ 간편식을 출시했다. 대표 상품은 ‘오리 덕에 든든한 도시락’, ‘계든든한 매콤 찜닭’, ‘계든든한 초계 국수’, ‘계든든한 곤약 샐러드’ 등이다.
세븐일레븐은 ‘오리정식 도시락’을 선보인다. 현미 흑미밥을 기본으로 매운맛과 담백한 맛 두 가지의 주물럭을 한꺼번에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국순당에서는 우리나라 대표 약주인 백세주를 ‘복달임 술’로 추천했다. 우리 조상은 복날에 허해진 기운을 보강하기 위해 삼계탕 등 보양식을 먹으며 보양식의 맛과 풍미를 돋아주기 위해 복달임 술을 함께 즐겼다.
백세주 측은 “백세주는 인삼, 구기자, 오미자, 황기 등의 12가지 몸에 좋은 재료로 빚어 여름철 보양 음식인 삼계탕, 장어구이 등과 잘 어울려 복날 보양식과 함께 즐기는 복달임 술로 제격”이라 전했다.
BEST 뉴스
댓글 (0)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